지금 STS가 실행이 안되서 방법을 찾으면서 정리해본다.

(나의 증상은 로고가 뜨고 로딩바가 1/15정도 진행되다가 꺼진다.)


1. eclipse.ini 나 STS.ini 를 수정한다. - 볼드친 부분을 추가한다. 둘 중에 하나 먼저.


-clean

-startup

.

.

.

-vm

C:/Program Files/Java/jdk1.7.0_09/bin/javaw.exe

-vmargs


나의 경우 기존에 이미 넣었던 부분이라 스킵한다.



2. 아래의 경로 이하의 *.snap 파일을 삭제한다.


D:\자신의 워크스페이스\.metadata\.plugins\org.eclipse.core.resources


나의 경우 해결되지 않아 3번을 진행했다.



3. 아래의 경로 이하에서 *.tree 파일을 삭제한다.


D:\자신의 워크스페이스\.metadata\.plugins\org.eclipse.core.resources\.root


나의 경우 아직도 해결되지 않았다. 다만 진전이 있다면 경로 메시지가 떴다. An error has occurred. See the log file



이 경우 2로 돌아가 snap 파일 지우라는데 그랬더니 여전히 실행이 안되고 다시 초기 증상으로 돌아간다.

그래서 보라는 log 파일을 열어봤다.

스크롤바 가장 하단에 눈에 띄는 메시지 "Workbench early startup"



4. 아래의 파일을 삭제한다.


D:\자신의 워크스페이스\.metadata\.plugins\org.eclipse.e4.workbench\workbench.xml



드디어 실행됐다. 그런데..... 프로젝트고 설정값이고 뭐고 하나도 없다.

어쨌든 STS를 다시 실행시켰다는데에 의의가 있다.

왜냐면 워크스페이스가 꼬인거라 STS를 새로 받아도 실행이 안되는 거였으니까.






+ Recent posts